Single Page Applications vs Multiple Page Applications — Do You Really Need  an SPA? | by Goldy Benedict Macquin | Medium
(출처: www.techuz.com)
  1. MPA (multi-page application) : traditional page life cycle

SPA이전의 전통적인 페이지 로딩 방식을 MPA라고 한다. 여러 개의 페이지를 가진 어플리케이션이라는 뜻으로,

Client와의 상호작용으로 데이터를 요청할 때마다 Server에서 전체 페이지 HTML을 렌더링해서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

그렇기 때문에 변동사항이 있을 때마다 전체 페이지는 Reload되고, 비용적인 측면에서 비효율적이다.

그러나 SEO(검색엔진최적화)에는 크롤링에 적합하여서 유리하다.

2. SPA (single-page application)

SPA는 Client가 최초 요청시에 모든 필요한 정적 리소스를 다운로드하게 되고, 이후 상호작용으로 변동사항이 생기면 Ajax로 요청하고 Json파일을 전달 받아 변동이 필요한 부분만 동적으로 업데이트한다.

전체 페이지가 아닌 변동사항 부분만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효율적이나, SEO에 적합하지 않다.

또한 모든 정적 파일을 최초 요청에 모두 다운로드 받기 때문에 최초 구동시 속도가 MPA보다 느리다.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